MFFS 강좌

[MFFS] 5. 리모컨과 모듈들



안녕하세요, okok99haha입니다.

3달만에 MFFS 시리즈를 마치려고 합니다.

오늘 강좌는 지금까지 안배웠던 모든것을 커버할 예정입니다. (원래 MiscPeripherals강좌 쓰려고 했는데 블럭설치하면 크래시나서 바로포기)

뭐 그렇다 치고.. 바로 시작해볼게요.


이것은 리모컨 (Remote Controller)입니다.

전혀 쓸모가 없을것같지만 그래도 쓰긴 해야죠..

이 블럭은 Fortron Capacitor범위 내에서 등록한 블럭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원격으로 조종하고 싶은 블럭에 시프트+우클릭을 하시면 위처럼 Linked to position: 좌표: 연결된 블럭 이름이 뜹니다.

저는 포스필드 프로젝터로 연결을 한걸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냥 Fortron Capacitor 범위 내에서 리모컨을 우클릭하면 등록된 블럭의 GUI가 뙇! 하고 뜹니다.

쓸모없이 너무 간단해요.

그리고 MFFS 기계만 되냐고요?

서멀익스펜션의 퍼버라이저를 등록해보았습니다.

보시다싶이 멀리서도 잘 열리고, 심지어 아이템을 꺼내는것도 가능합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버튼을 등록하여 리모컨을 우클릭하면 버튼을 우클릭하는 효과등이 가능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전기를 사용하므로 포트론 캐패시터의 사정거리 안에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모듈들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Translation Module: 필드의 위치를 옮깁니다.

Scale Module: 대상 (예: 필드)의 사이즈를 늘립니다.

Rotation Module: 특정한 각도로 필드를 회전시킵니다.

Speed Module: 기계의 속도를 높힙니다.

Capacity Module: 전기 저장공간을 늘립니다.

Field Fusion Module: 여러개의 다른 필드가 서로 합쳐지게끔 합니다.

Dome Module: 필드의 하단을 없애줌으로서 돔이나 터널 형식의 필드를 만듭니다.

Camoflauge Module: 다른 블럭으로 포스필드를 위장할수 있게끔 합니다.

Disintegration Module: 필드 내의 블럭을 없앱니다.

Shock Module: 필드에 접촉시 데미지(쇼크)를 입힙니다.

Glow Module: 필드에서 발광석과 같은 밝기 (15)를 냅니다.

Sponge Module: 포스필드 내의 모든 액체를 흡수합니다.

Force Stabilizer Module: 포스필드 내의 블럭을 자동으로 수리합니다.


Collection Module: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을 줍습니다.

Invert Module: 공간의 사용을 변경합니다. (Positive -> Negative)

Silence Module: 기계들의 소리를 음소거시킵니다.

Approximation Module: 필드가 Stabilize혹은 Disintegrate중일때 메타데이터를 무시합니다.

Array Module: 설정된 방향으로 필드를 반복합니다.


그리고 이제 Interdiction Matrix용 모듈입니다.

Anti-Friendly Module: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는 몹을 죽입니다.

Anti-Hostile Module: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몹을 죽입니다.

Anti-Personnel Module: 모든 플레이어를 죽입니다.

Confiscate Module: 침입자의 아이템을 뺏습니다.

Warn Module: 침입자에게 경고를 보냅니다.

Block Access Module: 침입자가 우클릭을 하는것을 막습니다.

Block Alter Module: 침입자의 블럭 설치/파괴를 막습니다.

Anti-Spawn Module: 엔티티의 스폰을 막습니다.


이렇게 MFFS시리즈를 끝맞추게 되었네요.

현재 버전의 MFFS를 전부 다 설명한것 같습니다.

만약 업데이트가 나온다면, 새로 강좌글을 쓸게요. (대신 MFFS를 안해서 새로운 기능이 나와도 모를꺼에요)

지금까지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