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FFS 강좌

[MFFS] 3. 커스텀 모드, 필드 스태빌라이저


이번에 배워볼거는 Custom Mode와 Field Stabilizer Module입니다.

Custom Mode는 저번 편에서 보신 여러가지의 포스필드의 모양중 하나입니다.

대신, 원하시는 모양으로 포스필드를 생성을 하실수 있는거죠.

예를들어 저 코블스톤으로 쓴 글씨 모양으로 포스필드를 만들고 싶다고 합시다.

(대체 누가 저런 모양으로 집을 보호하려고 할까요?)

흠.. 대체 무슨 모드(Mode) 가 저런 모양으로 포스필드를 생성하지?

네 물론 없습니다. 위에서 말했다싶이 HI라고 포스필드를 만드는 사람은 없겠죠.

이때, Custom Mode를 쓰시는겁니다.

컴퓨터의 바탕화면에 있는 파일들을 드래그하듯이,

한쪽 부분의 코너를 우클릭 하고,

다른쪽 코너를 우클릭하면 됩니다.

채팅에 보이다싶이 Set point하고 좌표가 뜨시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두 포인트를 지정하시고, 시프트 우클릭하시면 위처럼 Field structure saved.라고 뜹니다.

* 발번역을 해보자면 설정한 포인트 사이의 블럭들을 저장했다는겁니다.

주의하실건 설정하실때 아무리 해도 저처럼

아이템 위에 커서를 올려보면 Field not saved.라고 뜰수가 있습니다.

이럴땐 저 아이템을 들고 허공에 우클해서 모드를 Additive로 바꿔보세요. 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Field Projector에 넣으시기 전에, Translation Module도 필수로 넣어주셔야 합니다.

안넣으면 포스필드를 정중앙 기준으로 만들어버려서, 땅에 묻쳐서 나와요.

그리고 Field Projector에다가 넣으시면 이렇게 HI라고 포스필드가 생성된걸 보실수 있습니다. 눈이 좋으시면 아시겠지만 계단과 반블럭따위 무시하고 다 전체블럭으로 해버리네요.

그리고 이번엔 저번과는 달리 아무 블럭 없이 Camouflage Module 모듈만 넣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기존 포스필드의 블럭들을 그대로 가져와서 텍스쳐를 입힙니다.

이렇게요.. 계단따위는 그냥 안하고 반블럭은 풀블럭으로 바꾸네요. 왜 항상 풀블럭이여야 하는가..

이번에는 저 포스필드를 실제 블럭으로 만들어보겠습니다.

일단 Field Stabilizer Module을 만들어주세요. 비싸긴 하지만 그만큼 값어치를 합니다.

그다음 Camouflage Module을 빼시고, Field Stabilizer Module을 넣어보세요.

에이 뭐야 아무것도 안되잖아 이 사기꾼아 내 소중한 다이아몬드 내놔! 하지 마시고..

이렇게 옆에다가 상자를 두신 후 상자 안에 포스필드들의 재료를 넣어주세요.

저는 코블스톤, 코블스톤 계단, 코블스톤 반블럭으로 만들었으니 상자 안에다

이렇게 넣었습니다. 그리고 포스필드를 보면..

쓸데없이 멋지게 블럭을 설치하는군요. 조금 느리므로 더 빨리 되길 원하신다면 Speed Module을 넣으세요.

그리고 Field Stabilizer의 장점은..

이렇게 크리퍼가 터졌다고 합시다.. 그러면

재료가 남아있는 한 알아서 복구해줍니다!

이렇게 이번편은 끝이고요, 다음편에선 포스필드의 권한설정을 알아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