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

샤오미 5,000mAh 보조배터리 리뷰


안녕하세요 오케이입니다.

이번엔 또한번 쿠팡에서 샤오미 5,000mAh 보조배터리를 구매해봤습니다.

요즘 쿠팡대란 ㄷㄷ



구매를 하시게 되면 보조배터리, 한국어 설명서와 케이스도 같이 주문하면 케이스까지 오게 되는데요,

5,000mAh 젤리케이스는 정품이 아닙니다. 일반 쭈글쭈글한 비닐봉지에 담겨 오는데, 샤오미 스티커도 안붙어있어요.


박스 안에는 요로코롬 보조배터리와 USB케이블, 그리고 중국어 배터리가 안에 들어있습니다.

지금까지 모든 샤오미 배터리와 마찬가지의 구성품들입니다.


드디어 배터리의 본 모습 사진!

지금까지의 샤오미 배터리에 비해서는 조금 길어보입니다.


샤오미 5,000mAh 배터리의 특장점은 두께가 아닐까 싶은데요,

리튬폴리머 셀을 사용해 두께를 이렇게 얇습니다. (대신 사이즈는 위로 커졌습니다)


제품 하단에는 제품 정보가 적혀있습니다. 물론 중국어로요.

그래도 숫자들정도는 읽을수 있잖아요?

샤오미 보조배터리들은 전부 3.7V의 기준의 용량이고, 출력중 5V로 변환이 되는 과정에서 전력손실이 일어나

5,000mAh 배터리의 기준으로 3,300mAh이 핸드폰 실 충전 가능 용량입니다.

이정도면 제 폰인 G3를 한번 하고 조금 더 충전할수 있습니다.


제품 뒷면에는 항상 K마크가 붙어있습니다.

보기 싫어도 인증받은 제품이라는걸 알려야하니 ㅠㅠ 그래도 이정도면 믿고 쓸수 있겠죠 (사실 저거 없어도 믿고 쓸껀데)


샤오미의 파워뱅크 (보조배터리) 제품들은 항상 위에 흰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이게 USB등을 다 가리고 있어서 꼭 떼셔야 사용하실수 있어요.


상단에는 좌측부터

배터리 잔량 확인 버튼 (혹은 악세서리와 사용시 On/Off버튼),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주는 LED, 충전할때 사용되는 마이크로5핀 포트, 그리고 출력할때 사용되는 USB포트가 있습니다.


케이스를 씌워봤는데요, 앞서 말했다 싶이 정품은 아닙니다.

정품이 아닌가 싶어 중국 샤오미사이트에서 검색해보니 5,000mAh케이스는 파우치밖에 없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케이스에 Mi라고 적혀있는 대신, 동그랗게 구멍이 있어서 로고를 보이게 디자인되어있습니다.


케이스의 뒷면에는 구멍이 있는데, 저기다 USB케이블을 껴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비정품이지만 어떤 면에서는 정품 (10,000mAh)케이스보다 좋은것같네요.


USB케이블입니다. 5,000mAh 배터리에 구성된 USB는 10,000mAh와는 다른 옛날껀데요 (즈미의 PB810, 샤오미의 10,400mAh와 동일),

아마 5,000mAh제품이 10,000mAh 제품보다 더 일찍 출시되어 그런것 같습니다.


지금부터는 사이즈 비교입니다.

좌측이 샤오미 5,000mAh, 우측이 얼마전에 리뷰를 올린 10,000mAh 제품입니다.

면적면으로는 확실히 5,000mAh가 훨씬 큰데요,


두 제품의 두께를 비교해보면 말이 안나옵니다.

리튬폴리머 셀을 사용해서 큰 대신 완전 얇아요.


그리고 즈미의 PB810 (10,000mAh)와도 비교해보았습니다.

사이즈와 두께 면으로도 5,000mAh제품이 더 작긴 하지만, PB810의 용량이 두배가 더 크다는것을 고려해보면 PB810도 나쁘지 않은 선택인것같습니다.


충전중인 모습입니다.

충전기 포트를 보시면 대충 사이즈를 짐작해보실수 있을것 같아요. 두께는 확실히 매우 얇습니다.


이제는 인증해보기도 귀찮네요. 지금까지 샤오미 배터리는 구매한게 전부 다 한 판매자꺼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이제는 믿고 사용합니다.

그리고 정품 인증 사이트가 영어로도 있더라고요. 나는 지금까지 중국어를 한획 한획 그어가며 뭘 한건지..


입출력은 기존 샤오미와 즈미 제품과 동일한 5V 2.0/2.1A입니다.

일반 핸드폰에 동봉된 충전기랑 속도가 같습니다. (삼성 9V 1.8A 고속충전기 제외)


제품은 얇아서 매우 쓸만합니다.

하루 외출하는데 쓰기에는 매우 적합한것 같습니다. 10,000mAh는 일반 외출하면서 갖고다니기엔 용량도 사이즈도 크긴 하거든요. 물론 그만큼 더 든든하긴 하지만..


그럼 이만 글을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아, 만약 사이즈가 저거보다 좀더 큰것도 상관 없으시다면 즈미의 PB810을 추천드려요.

사이즈도 별로 차이가 안나는데 용량은 두배입니다.



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