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

'샤오미'를 능가하는 즈미 PB810 10000mAh

안녕하세요!

오랜만의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습니다.

이번에는 즈미 PB810배터리를 구매해봤습니다.


저도 뭐 사고싶은건 많고 한데, 돈이 있어야죠.

그나마 저렴한 보조배터리들로 사치좀 부려보고 싶었습니다.


저도 사실 지원받아서 포스팅같은것도 써보고 싶어요 ㅜㅜ (그런거 받을줄도 모르고 안다고 해도 저같은놈 받아주려나요)



사실 사치 외에 보조배터리를 추가로 구매하게 된 이유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글을 보시면서 하나하나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


(스포일러: 차후서비스! 디자인! 용량!)


즈미는 샤오미의 보조배터리 생산을 담당하는 자회사로, 한국에 정식수입!이 되는 제품입니다.

대충 말해드리자면 태안인터내셔널에서 수입을 해, 즈미코리아라는 이름으로 판매를 합니다.


앞서 말해드렸듯이 제가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샤오미보다 좋은 장점이 여러가지가 있었는데요,

그 첫번째는 샤오미와 달리 정식수입으로 인해 1년간 A/S가 된다는점이 첫번째 장점으로 꼽을수 있겠죠.


저는 11번가 1+1 쇼킹딜때 사서 케이스도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박스 후면의 테이핑 부분인데요, 한국에 정십수입이 되서 그런지 한국어까지 적혀있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개봉할때와는 달리 한국어가 있어서 친근한 느낌까지 드네요.


박스를 열면 또 하나의 흰 박스가 있습니다.

즈미의 로고가 ZMI인데, 샤오미의 MI에서 앞에 Z만 붙인것을 눈치 채셨나요?


박스 후면에는 샤오미와 비슷한, 보라색으로 되어있는 정품인증 코드를 확인하실수 있는 스크래치와,

제품 상세 설명, 모델명등이 한국어로 적혀있습니다.


박스를 열면 또 다른 내부박스에 보조배터리와 케이블이 들어있는데요,

샤오미와 매우 흡사해 연상시키게 합니다.


매우 뜸들이던 제품 본체의 사진입니다!

좌측 상단에 ZMI라고 적혀있고, 사진에서는 잘 안보이지만 가로로 줄이 그어져있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에는 맥북과 같은 알루미늄 케이스로 디자인이 되어있지만, 즈미 배터리는 플라스틱이 적용된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하단에는 수입처인 태안인터내셔널과, 배터리 용량, 상세 스펙등이 적혀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무려 1000mAh나 되는데요, 샤오미 보조배터리에 비해 얇으면서도 거의 동일한 용량을 보여줍니다.

거의 모든면에서 샤오미 배터리와 매우 흡사합니다.


해당 사진에서는 배터리에 디자인을 좀 더 또렷히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참고로 반대쪽 디자인도 동일합니다.


그리고 한쪽의 측면에는 버튼, LED, 마이크로5핀 포트와 USB포트가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LED등이 점멸해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실수 있고, 마이크로5핀 포트는 보조배터리를 충전할때,

USB포트는 보조배터리로 폰을 충전할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따로 설명서가 동봉되어있지 않아, 많은분들이 헷갈려하시는데 전원버튼은 배터리잔량 확인용도 외에는 쓰이지 않습니다.

충전 등은 케이블을 꽂으면 바로 됩니다.


케이스를 씌운 모습입니다.

케이스는 흰색, 파란색, 분홍색이 있습니다. 저는 1+1 쇼킹딜 랜덤제공이었는데 화이트 색상이 왔네요.


알루미늄과 달리 스크래치가 덜 할것같지만, 배터리는 소중하닌까 씌워줬습니다.

케이스 자체도 매우 얇고, 가로줄 패턴도 동일하게 적용되어있어서 오히려 더 미끄러지지 않는 그립감이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샤오미 10400mAh배터리와 비교를 해볼텐데요,


일단 크기를 먼저 비교사진입니다.

크기는 샤오미 배터리가 훨씬더 작다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크기를 직접적으로 비교를 해보자면, 즈미 보조배터리의 크기는 5.5인치인 제 G3와 비슷했습니다.


아, 또한 즈미 케이스에는 USB를 보관할 구멍이 따로 없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다만 두께에서 매우 비교가 되었는데요,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반정도는 되보이는 매우 얇은 두께가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즈미 보조배터리는 무게가 200g도 안되는것에 비해,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260g을 넘어 무게적으로 차이가 컸습니다.

용량은 400mAh밖에 차이가 안나지만, 훨씬 가볍고 폰을 사용하며 충전할때 폰과 크기가 비슷하고 얇아 덧대어 사용해도 되어 무척 편리함이 있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와 마찬가지로 충전을 하면 충전량이 LED에 깜빡거립니다.


정품인증 사이트도 한국어로 따로 있는데요, 우측에 보면 "강소즈미전자학기술유한회사에서 생산한 한국버전"이라는것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아마 따로 차이점은 없고, 제품에 프린트된 언어만 다른것같습니다.



중국에서는 해당 제품을 빨간색으로도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