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

샤오미 10400mAh 보조배터리 리뷰

사실 보조배터리를 휴대폰 강화유리와 케이스 구매할때 비슷한 시기에 구매했습니다.

다만 사진편집도 그때 같이 해두고 글을 올릴 시간이 부족했어요.


그냥 공부하기 싫어서 네이버에서 끄적끄적거리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광고하길래 평소에도

"샤오미! 사보고싶다!" 라는 마인드를 가진터라

21,400원에 공짜로 구매를 하였지요. (문화상품권 매달 15,000에 조금 남아있던 3000, 그리고 나머지는 무료충전소로)


사실 따로 보조배터리는 필요가 없었어요. 단지 호기심뿐.


택배를 개봉하니 보조배터리가 들어있는 박스, 1+1(케이스)행사라고 해서 랜덤으로 받은 케이스와 한글 설명서가 따로 동봉되어있었습니다.

10400mAh배터리를 샀는데, 잘못 보내준건지 16000짜리도 같이 설명서를 넣어주더라고요.


케이스 색깔은 다양한데, 제일 무난한 화이트가 걸려서 도착했네요.


나머진 중요하지 않고 박스가 가장 중요하죠.

박스를 열어보니 먼저 MADE IN CHINA가 아주 크게 보이더군요. 뭐랄까, 썩 반갑진 않았어요.


박스를 개봉해보면 빈공간이라고는 하나도 못찾아볼정도로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왼쪽에 배터리, 그 오른쪽에 케이블. 배터리 위에 중국어로 된 설명서가 있습니다.


참고로 저 MADE IN CHINA 스티커는 떼고 사용하셔야합니다. USB포트 윗쪽에 붙어있거든요.


중국어와 한국어 설명서 비교샷입니다.

한글설명서는 샤오미에서 보내주는게 아닌 판매처에서 따로 껴주는걸로 아는데,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중국어도 못하지만, 한국어로 봐도 어차피 중요한 내용은 하나도 없더랍니다.


배터리 사진입니다. 일단 한손에 들어오는게 좋지만, 핸드폰이랑 같이 들면서 사용하기엔 약간 무겁고, 두꺼운 느낌이 있습니다.

핸드폰이랑 같이 들어서 사용할바엔 5200mAh짜리를 사거나, 롯데리아에서 판매중인 보조배터리도 괜찮을것같습니다.


일단 배터리는 재질이 맥북과 같은 알루미늄이래나 뭐래나, 해서 상당히 이쁘기는 합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이쁘기만 합니다. 스크래치도 매우 잘나요. 케이스 안끼면 계속 갖고다니긴 싫을것같습니다.


하단부분에는 배터리 용량과, 그에 대한 자세한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여담으로 들은거지만 저 글씨들이 진하면 정품이 아니더라고 합니다.


하단에 보이는 K마크도 수입하면서 붙은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상단부분입니다.

배터리 용량의 잔량, 충전/사용 상태등을 확인할수 있는 버튼과 LED, 충전에 사용되는 마이크로5핀과 USB구멍입니다.


두께는 스마트폰 3개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폰이랑 같이 들고다니기엔 조금 힘들고, 주머니에 넣으면 지갑보다는 약간 두껍습니다.


케이스 착용모습입니다. 화이트라 아주 평범합니다.

케이스가 딱 맞게 제작되어 끼는데 좀 힘들었다고 합니다. (근데 친구가 저걸 그냥 막 훌러덩 벗겨요)


그 반짝이는 알루미늄을 보지는 못해도, 그래도 스크래치에서부터 보호된다니 그나마 좀 안심이 됩니다.

그래봤자 친구가 막 벗기면서 스크래치는 다 나지만요.


전에 심지어 케이스 정품 여부도 따졌던것같은데 (비정품케이스!), 확인하는 방법을 못찾았네요.


참고로 뒷면에는 USB케이블을 넣을수있게 홀같은것도 따로 나있습니다.


보조배터리 충전은 일반 USB로 충전하시면 됩니다.

충전시간은 직접 확인해보지는 않았지만, 계속 저걸 기다리기다가는 그 전에 먼저 죽을정도로 오래걸립니다.

그냥 충전하면서 딴짓을 몇시간동안 계속 하거나, 아예 나갔다 오는게 마음이 편합니다.


그냥 간단한 충전샷입니다.

충전속도는 일반 충전기와 비슷해서, 꽤나 빠른것같습니다.


직접적으로 두께를 비교해보실수 있을것같아서 같이 올려봅니다.

저걸 같이 한손에 들고 폰을 한다고 생각하면, 손가락이 찢어집니다.


그리고 정품인증입니다.

보안코드를 중국어로 입력해야되서, 하나하나 획 그리면서 하느라 힘들어 죽는줄알았습니다.

(한자를 마지막으로 해본게 거의 10년이 다 돼가요)



호기심에 구매하였지만, 꽤나 만족해 항상 갖고다닌답니다.

폰 충전속도도 빠르고요. 멀리 다닐때는 조금 불편하긴 해도 바지주머니에 넣고다녀요. 계속 폰을 사용하다보니 배터리 수명이 줄어드는건 안기다려주더라고요.

공짜로 사서 그런지 가격대비 매우만족!



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