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의 모드

[언젠가의 모드] 140915일자 소식


배너를 만들어주신 스나이퍼 엘리시아 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무슨 프로그램으로 저런걸 만드나요?)


안녕하세요

개같은 숙제때문에 조금 늦게씁니다

아직도 숙제가 안끝났지만요



Compact Machines - v1.1 (1.7.10)


불과 4일전에 나온 컴팩트머신이라는 모드가 알파에서 베타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간단히 모드를 설명해드리자면, 한 블럭 안에 기계들을 짓는 모드라고 합니다.

심지어 RF와 AE2모드등이 호환이 된다고 하네요.

블럭 안에 방이랄까..

안에 농장등을 만드실수 있다고 합니다.



Magitek - v0.1.0 (1.7.10)


모드소개상으로는 "마인크래프트에 마법을 추가함으로서 플레이어에게 주변의 월드를 관리와 모양을 만들수 있는 능력을 부여한다"라고하네요.

뭔 개떡같은모드야.

대량업데이트가 되었는데요,


* Thermal Generator 추가

* Destruction Generator 추가

* Item Discharger 추가

* Mass Cosntructor 추가

* 제단이 아이템을 부술때 입자가 나타나는 효과 추가

* Deactivation Sigil은 이제 아무 기계 혹은 발전기 줍기 가능

* Deactivation Sigil으로 획득한 Macht Crystal은 안에 Macht이 저장된 상태로 부숴집니다.

* 컨픽 변경

* 스펠을 바운드하기 위해서는 시프트+우클릭을 해야함

* 스펠이 바인더를 손에 갖고있는것만으로도 사용이 가능

* 텍스쳐변경

* API변경

* 모든 기계들이 레드스톤신호로 꺼질수 있도록 변경

* 블럭들이 이제 제데로된 인벤토리를 바닥에 떨어트림

* 인벤토리가 자동화에 안되던 점을 수정 (뭔소리야)

* 리츄얼이 배출을 제데로 못하는점 수정


매번 말씀드리지만 대부분의 모드를 처음 접하므로 모드에 대해서 거의 모르기에 완벽한 번역을 해드릴수는 없습니다.

저도 하나하나 해볼시간은 부족하답니다.



Modular Armour - v0.1.3 (1.7.10)


제작자가 모드소개를 "모듈러파워슈트와 비슷하지만 그래픽이 썩은 모드"라고 소개하네요.

갑옷을 추가해주는 모드입니다. 모듈러파워슈트와 같은 개념이라고 합니다.


* 사움크래프트 호환성 업그레이드

* 포션 업그레이드

* Goggles of Revealing 업그레이드

* Vis 할인 업그레이드

* 점프부스트 업그레이드

* 에너지 업그레이드

* Electrolyzer 업그레이드

* 마그넷 업그레이드

* 야간투시 업그레이드

* 투명 업그레이드



Hunger Overhaul


거의 다 완성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드코어 서버의 사랑을 받는 그 모드!

음식 효율을 개똥으로 만들어주자!




시간이 넘쳐나 - v2.3.2 B13 (1.7.10)


맘대로 초월번역을 해봤습니다. 본 이름은 TooMuchTime.

아마 전에 세렌님의 블로그에서 소개되었던것 같은데, 월드의 낮/밤 시간을 조정할수 있는 모드입니다.


* 움직이지 않은 태양/달을 일시적으로 끔

* 디멘션 hotload 크래시 해결을 위한 첫번째 시도

* BOP모드와의 비호환성 해결


움직이지 않는 태양/달이 일시적으로 없어지면서, 현재는 움직이지 않는 시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근데 게임룰로 설정할수 있지 않나, /gamerule doDaylightCycle false




Ex Nihilo - v1.3.7 (1.7.10)


아그라리안 스카이에서나 보던 모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크래시버그 수정




EnderIO - v2.1.0 BETA 20 (1.7.10)


현재 서멀의 파이프 모드가 안나오면서 최고의 대체방안으로 쓰이고 있는 EnderIO모드입니다.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제 마음대로 설명해드리자면 서멀과 비슷한 주제의 몯.


* Attractor Obelist 추가

* Aversion Oblisk 추가

* Experience Obelisk  추가

* Experience Rod  추가

* Liquid XP (오픈블럭과 호환가능)  추가

* Counduit probe는 이제 설정을 복사/붙여넣기 할수있는 기능을 가짐

* 컨피그에서 팅커스의 XP나뭇잎을 하밍스테이션에서 못쓰게 설정가능

* Staff of Travelling과 Yeta Wrench의 렌더링을 개선




Router Reborn - v1.1.8 (1.7.10)


아무 인벤토리에 아이템을 옮길때 사용됩니다.

예에에에전 1.4.7때 라우터를 쓰던 기억이 있었는데, 무슨모드였는지조차 기억도 안나고 최근에 본적이 없군요.

최근에 모드팩을 안해서 그럴지도요.


* Slotted mode의 슬롯감지가 감지되어야하지 않아야 할 슬롯을 감지하는 버그 수정

* 오어딕셔너리 아이템이 아닌 아이템에 오어딕셔너리를 적용하는 버그 수정

* #3번 이슈 수정 (내가 뭔지 어케알아)

* 미래를 위한 CC API추가

* 1.7.2 미지원



VersionChecker - v1.1.6a (1.7.10)


현재의 모드버전을 감지하고, 최신버전이 있는지 확인해주는 그런 모드.

요즘은 업데이트가 있으면 월드에 들어갈때 채팅에 떠서 필요가 그닥 없어보이는 모드입니다.


* Fixed a lot of false-positives with NEM database checking

* 컨피그에서 NEM 데이터베이스 체크 끄기 가능




Refined Relocation - v1.0.6d (1.7.10)


마인크래프트의 더러운 상자들을 깔끔히 정리하기위한 필터링하는 모드.

다른 큰 모드들이 이런 기능을 이미 갖고있는데 필요할지가 의문이네요.


* 스타트업크래시 해결 (드디어!) <- 아니 그럼 지금까지 실행도 안됬던거야?

- Fixed Wireless Block Exender crash on server side (again!)

* Wireless Block Extender이 서버에 크래시를 일으키던 오류 해결 (다시!) <- 아니 모드만드는데 재질이 없나봐

* Steve's Workshop과의 복사버그 수정




Sound Filters - v0.5 (1.6.x)


동굴 안에서는 소리가 울리거나, 물 속으로 들어가면 소리가 잘 안들리는 등의 효과를 추가해주는 모드입니다.

음, 좀 제데로된 모드이긴 한데 1.6이라는게 함정.


* 버그수정

* Added way to specify metadata in occlusion and reverb exceptions

* Changed occlusion and reverb exceptions to use doubles instead of ints, for more customization




Dynamic Tanks - v1.1.0.3 (1.7.10)


맘대로 만들수있는 멀티블럭 탱크 모드입니다.

요즘은 흔하디 흔한 멀티블럭 탱크. 오픈블럭에도 있지요.


*SMP 크래시 버그 수정

* 탱크알고시즘 수정, 탱크를 10배 더 빨리, 더 효율적으로 찾습니다

* 탱크블럭은 더이상 틱을 차지하여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주 적은 적은 양의 메모리!

* 탱크는 이제 컨트롤러가 있을시에만 연결된 텍스쳐를 표시합니다

* 버그수정

* 컨트롤러는 이제 비어있는 퍼센트를 표시

* 러시아어 번역 추가 (어서 MMKP팀도 한글로 추가하죠)




Storage Drawers - v1.1.1 (1.7.10)


* 슬롯이 반대가 되는 버그 수정

* 새로운 블럭들의 WAILA호환 추가

* 벽돌, 발광석, 찰흙, 눈덩이, 쿼츠를 comp블럭을 덮어쓰게 설정

* zh_CN언어 업데이트



으 학생이라 시간이 부족합니다.


아, 마지막으로 모장이 공식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가 되었습니다.

https://mojang.com/2014/09/yes-were-being-bought-by-microsoft/

죄송하지만 이것까지 번역해드릴 시간은 없는군요.



※ 해당 포스팅 시리즈는 직접 테스트를 해보는것이 아닌 단순한 포럼에서 변역일 뿐입니다. 부정확한 정보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 4개국어가 가능하지만 모두 바닥핥기정도의 실력인 오케이입니다. 모든 언어를 못하는데 이런 포스팅을 어떻게 믿고 보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