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모드

[Better Records] 인터넷에서 음악을 다운받자!

해당 글은 Better Records 버전 1.0.3.23을 사용합니다.


http://www.minecraftforum.net/forums/mapping-and-modding/minecraft-mods/2155190-better-records-download-songs-from-the-internet

어느 한 대낮, 자연의 한 가운데 있는 (전혀 즐거워보이지 않는) 클럽

털ㄴ업!


오늘의 DJ는 오케이다.

그가 디제잉박스를 열고,


노래를 넣자 노래가 다운이 되기 시작하며,


흥겨운 노래가 흘러나온다.


해당 음악은 위너-끼부리지마 입니다. 멜론을 통해 정식적으로 다운받았습니다. (멜론 정품유저 후훗)

최근 이 노래에 빠졌지요. (끼좀 부리지마 너땜에 나 매일매일 불안해)


안녕하세요!

모두들 즐거운 연휴 보내고 계신지요? 저는 아니랍니다.


이번 글은 누리님이 리뷰하신 Dragon's Radio (클릭!)와 비슷한 개념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된 모드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해당 모드는 인터넷에서 음악을 다운받아 마인크래프트의 CD처럼 저장해서 갖고다니면서 플레이할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노래를 저장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죠.


이 블럭은 Record Etcher이라는 기계입니다.

이 기계는 노래를 Blank Pattern이라는 해당 모드에서 추가하는 CD에 노래를 저장하는데 쓰입니다.

우클릭을 해보시면 초간단한 GUI가 뜹니다.


위쪽에는 CD의 이름, 그 밑에는 노래의 링크, 그리고 Etch버튼 왼쪽에 Blank Record를 넣어주시면 Validating, 확인중이라고 뜹니다.

여기에서 주의해주실점이라면, 그냥 유투브 링크같은것을 넣으시면 되는게 아니라, URL에 접속을 하면 노래가 다운받아질수 있는 그런 링크를 넣어주셔야합니다.

예를 들어 드롭박스에 파일을 올리시고, 파일 공유 URL 뒤에 ?dl=1만 넣으시면 바로 다이렉트링크가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Ready to etch!가 뜨면 Etch를 클릭하셔서 노래를 저장하시면 됩니다!


뚜둥! 이름까지 저장되어있는 센스!



그다음 이제 노래를 재생하는 방법을 알아야겠죠?


Record Player이라는 이 블럭은 이름 그대로 레코드를 재생하는데 사용이 됩니다.

너무 당연한건가요?


해당 블럭은 손에 아무것도 들지 않은 채로 쉬프트+우클릭을 해주시면 유리뚜껑이 멋진 애니메이션과 함께 올라오게 됩니다.


그리고 아까 만든 시디를 우클릭으로 넣어주시면 음악이 다운되고 재생이 시작됩니다.


다시 맨손으로 시프트+우클릭을 하시면 뚜껑이 닫치지만, 재생에는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다만, 여기서 문제점이 있습니다.


소리가 멀리서는 안들려요


위의 영상에서 알아차리셨을수도 있겠지만, 제가 점프할때마다 소리가 약간 줄어들었다 커지는걸 들으실수가 있습니다.

그만큼 거리가 작습니다.


기본적으로 풀볼륨이면 40블럭까지 들린다고는 하지만, 제 볼륨 설정으로는 이정도까지면 성스러운 에이핑크의 노래가 안들립니다.

에이핑크의 노래라면 아무데서나 들을수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오케이의 불만을 당연히 해결시켜줄 블럭도 있습니다.


이름하여 바로 스피커! (네. 그냥 스피커입니다.)

흔히 학교 강당같은곳에서나 볼수있는 그런 거대한 스피커들입니다.

스피커는 사이즈별마다 소리가 다르며, 왼쪽부터 Small Speaker, Medium Speaker, Large Speaker입니다.

분명히 이름을 짓기 귀찮았던게 눈에 보입니다.


이 스피커들의 신비로운 점이라면, 바라보는 방향대로 각도가 설정됩니다.

섬세한 데코가 가능하다는 뜻!


제 작업구역 바로 앞에서도 에이핑크의 노래를 듣고싶어 스피커를 설치했습니다.

다만 그런다고 되나요? 연결을 해야지. 마인크래프트는 무선시대는 아직인가봅니다.


즉, 케이블로 연결해주셔야합니다.

Speaker Wire이라는 초간단한 이름의 아이템 하나만 있으면 스피커와 플레이어의 거리와 상관없이 연결이 됩니다.


케이블을 들고 스피커에 우클을 해주시고.


플레이어에 우클을 해주시면 이렇게 연결이 됩니다.


스피커 연결 영상입니다.

멀리서도 들린다는것을 찍었어야 하는데, 그걸 까먹었네요. 하하.


그리고 눈치채셨을지도 모르지만, 와이어를 들고있으면 연결된 케이블이 보이고, 플레이어가 어떤 스피커에 연결되어있는지, 얼마나 멀리까지 재생이 되는지 등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아, 또한 Wire Cutters를 이용해 케이블을 자르실 수도 있습니다.


그럼 이만! 헤헤.


Electrical Age 강좌를 쓰려고 했지만 한글이 딸려서 포기할 생각중인건 안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