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모드

[기타] 다이어울프의 UberMiner 만들어보기!

안녕하세요,

최근 다이어울프의 Let's Play 시리즈를 보셨다면 UberMiner이라는것을 아실텐데요, 아주 효율적인 광질 기계이죠.

이번편에는 그것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참고로 컴퓨터의 코드같은건 제가 직접 한거니 완전히 똑같진 않습니다.


일단 원하시는 길이의 폭과 길이는 6이 이상인 플랫폼을 만드세요.

폭이 넓을수록 더욱더 많은 마이닝웰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15x6은 되지만, 15x5는 안됩니다. (꼭 6 혹은 이상이여야합니다.)

위의 사진에서는 10x6 판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한쪽의 폭에 위의 사진처럼 마이닝웰을 다 붙이시고요, 그 위에 컨듀잇, 그 옆에 엔더상자를 둡시다.

그리고 플랫폼 위에 이렇게 설치해주세요.

왼쪽부터 Force Manipulator, Force Manipulator, Fortron Capacitor, Coercion Deriver, Tesseract입니다.

그리고 두개의 Force Manipulator에 Cube Mode를 넣어주시고, Anvil모드는 끕니다.

그리고 방향을 두개다 마이닝웰쪽을 향하게 렌치로 돌리세요.

그리고 테서럭트는 레드스톤 신호가 있을때만 켜지게 Redstone Control을 High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뒤에 마인팩토리의 레드넷 케이블을 테서럭트와 Fortron Capacitor 위, 왼쪽의 Force Manipulator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레드넷 케이블로 연결한 Force Manipulator의 영역를 플랫폼 전체로 설정합니다. (엔더상자 포함)

그리고 왼쪽의 레드넷 케이블이 연결이 안된 Force Manipulator은 레버를 이용해 항상 켜져있게 하고, 자체의 우측 블럭에서 두칸 떨어진 두번째 Force Manipulator까지 가게 설정해둡니다.

그리고 Fortron Capacitor 위에 컴퓨터를 두세요. (Advanced일 필요 없습니다.)

startup이란 파일명으로 프로그램을 만들어, 위의 코드처럼 만듭니다.

기계 전체가 움직일때마다 컴퓨터도 같이 움직이게 되는데, 컴퓨터가 한번 움직일때마다 다시 처음부터 켜지므로 무한루프같은건 할 필요 없습니다.


코드입니다.


그리고 마이닝웰이 채굴한 아이템이 다른곳으로 빠지게 따로 아이템이 빠질곳을 설정해둡니다.

이제 컴퓨터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작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