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의 모드] 140915일자 소식
배너를 만들어주신 스나이퍼 엘리시아 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무슨 프로그램으로 저런걸 만드나요?)
안녕하세요
개같은 숙제때문에 조금 늦게씁니다
아직도 숙제가 안끝났지만요
Compact Machines - v1.1 (1.7.10)
불과 4일전에 나온 컴팩트머신이라는 모드가 알파에서 베타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간단히 모드를 설명해드리자면, 한 블럭 안에 기계들을 짓는 모드라고 합니다.
심지어 RF와 AE2모드등이 호환이 된다고 하네요.
블럭 안에 방이랄까..
안에 농장등을 만드실수 있다고 합니다.
Magitek - v0.1.0 (1.7.10)
모드소개상으로는 "마인크래프트에 마법을 추가함으로서 플레이어에게 주변의 월드를 관리와 모양을 만들수 있는 능력을 부여한다"라고하네요.
뭔 개떡같은모드야.
대량업데이트가 되었는데요,
* Thermal Generator 추가
* Destruction Generator 추가
* Item Discharger 추가
* Mass Cosntructor 추가
* 제단이 아이템을 부술때 입자가 나타나는 효과 추가
* Deactivation Sigil은 이제 아무 기계 혹은 발전기 줍기 가능
* Deactivation Sigil으로 획득한 Macht Crystal은 안에 Macht이 저장된 상태로 부숴집니다.
* 컨픽 변경
* 스펠을 바운드하기 위해서는 시프트+우클릭을 해야함
* 스펠이 바인더를 손에 갖고있는것만으로도 사용이 가능
* 텍스쳐변경
* API변경
* 모든 기계들이 레드스톤신호로 꺼질수 있도록 변경
* 블럭들이 이제 제데로된 인벤토리를 바닥에 떨어트림
* 인벤토리가 자동화에 안되던 점을 수정 (뭔소리야)
* 리츄얼이 배출을 제데로 못하는점 수정
매번 말씀드리지만 대부분의 모드를 처음 접하므로 모드에 대해서 거의 모르기에 완벽한 번역을 해드릴수는 없습니다.
저도 하나하나 해볼시간은 부족하답니다.
Modular Armour - v0.1.3 (1.7.10)
제작자가 모드소개를 "모듈러파워슈트와 비슷하지만 그래픽이 썩은 모드"라고 소개하네요.
갑옷을 추가해주는 모드입니다. 모듈러파워슈트와 같은 개념이라고 합니다.
* 사움크래프트 호환성 업그레이드
* 포션 업그레이드
* Goggles of Revealing 업그레이드
* Vis 할인 업그레이드
* 점프부스트 업그레이드
* 에너지 업그레이드
* Electrolyzer 업그레이드
* 마그넷 업그레이드
* 야간투시 업그레이드
* 투명 업그레이드
Hunger Overhaul
거의 다 완성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드코어 서버의 사랑을 받는 그 모드!
음식 효율을 개똥으로 만들어주자!
시간이 넘쳐나 - v2.3.2 B13 (1.7.10)
맘대로 초월번역을 해봤습니다. 본 이름은 TooMuchTime.
아마 전에 세렌님의 블로그에서 소개되었던것 같은데, 월드의 낮/밤 시간을 조정할수 있는 모드입니다.
* 움직이지 않은 태양/달을 일시적으로 끔
* 디멘션 hotload 크래시 해결을 위한 첫번째 시도
* BOP모드와의 비호환성 해결
움직이지 않는 태양/달이 일시적으로 없어지면서, 현재는 움직이지 않는 시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근데 게임룰로 설정할수 있지 않나, /gamerule doDaylightCycle false
Ex Nihilo - v1.3.7 (1.7.10)
아그라리안 스카이에서나 보던 모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크래시버그 수정
EnderIO - v2.1.0 BETA 20 (1.7.10)
현재 서멀의 파이프 모드가 안나오면서 최고의 대체방안으로 쓰이고 있는 EnderIO모드입니다.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제 마음대로 설명해드리자면 서멀과 비슷한 주제의 몯.
* Attractor Obelist 추가
* Aversion Oblisk 추가
* Experience Obelisk 추가
* Experience Rod 추가
* Liquid XP (오픈블럭과 호환가능) 추가
* Counduit probe는 이제 설정을 복사/붙여넣기 할수있는 기능을 가짐
* 컨피그에서 팅커스의 XP나뭇잎을 하밍스테이션에서 못쓰게 설정가능
* Staff of Travelling과 Yeta Wrench의 렌더링을 개선
Router Reborn - v1.1.8 (1.7.10)
아무 인벤토리에 아이템을 옮길때 사용됩니다.
예에에에전 1.4.7때 라우터를 쓰던 기억이 있었는데, 무슨모드였는지조차 기억도 안나고 최근에 본적이 없군요.
최근에 모드팩을 안해서 그럴지도요.
* Slotted mode의 슬롯감지가 감지되어야하지 않아야 할 슬롯을 감지하는 버그 수정
* 오어딕셔너리 아이템이 아닌 아이템에 오어딕셔너리를 적용하는 버그 수정
* #3번 이슈 수정 (내가 뭔지 어케알아)
* 미래를 위한 CC API추가
* 1.7.2 미지원
VersionChecker - v1.1.6a (1.7.10)
현재의 모드버전을 감지하고, 최신버전이 있는지 확인해주는 그런 모드.
요즘은 업데이트가 있으면 월드에 들어갈때 채팅에 떠서 필요가 그닥 없어보이는 모드입니다.
* Fixed a lot of false-positives with NEM database checking
* 컨피그에서 NEM 데이터베이스 체크 끄기 가능
Refined Relocation - v1.0.6d (1.7.10)
마인크래프트의 더러운 상자들을 깔끔히 정리하기위한 필터링하는 모드.
다른 큰 모드들이 이런 기능을 이미 갖고있는데 필요할지가 의문이네요.
* 스타트업크래시 해결 (드디어!) <- 아니 그럼 지금까지 실행도 안됬던거야?
- Fixed Wireless Block Exender crash on server side (again!)
* Wireless Block Extender이 서버에 크래시를 일으키던 오류 해결 (다시!) <- 아니 모드만드는데 재질이 없나봐
* Steve's Workshop과의 복사버그 수정
Sound Filters - v0.5 (1.6.x)
동굴 안에서는 소리가 울리거나, 물 속으로 들어가면 소리가 잘 안들리는 등의 효과를 추가해주는 모드입니다.
음, 좀 제데로된 모드이긴 한데 1.6이라는게 함정.
* 버그수정
* Added way to specify metadata in occlusion and reverb exceptions
* Changed occlusion and reverb exceptions to use doubles instead of ints, for more customization
Dynamic Tanks - v1.1.0.3 (1.7.10)
맘대로 만들수있는 멀티블럭 탱크 모드입니다.
요즘은 흔하디 흔한 멀티블럭 탱크. 오픈블럭에도 있지요.
*SMP 크래시 버그 수정
* 탱크알고시즘 수정, 탱크를 10배 더 빨리, 더 효율적으로 찾습니다
* 탱크블럭은 더이상 틱을 차지하여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주 적은 적은 양의 메모리!
* 탱크는 이제 컨트롤러가 있을시에만 연결된 텍스쳐를 표시합니다
* 버그수정
* 컨트롤러는 이제 비어있는 퍼센트를 표시
* 러시아어 번역 추가 (어서 MMKP팀도 한글로 추가하죠)
Storage Drawers - v1.1.1 (1.7.10)
* 슬롯이 반대가 되는 버그 수정
* 새로운 블럭들의 WAILA호환 추가
* 벽돌, 발광석, 찰흙, 눈덩이, 쿼츠를 comp블럭을 덮어쓰게 설정
* zh_CN언어 업데이트
으 학생이라 시간이 부족합니다.
아, 마지막으로 모장이 공식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가 되었습니다.
https://mojang.com/2014/09/yes-were-being-bought-by-microsoft/
죄송하지만 이것까지 번역해드릴 시간은 없는군요.
※ 해당 포스팅 시리즈는 직접 테스트를 해보는것이 아닌 단순한 포럼에서 변역일 뿐입니다. 부정확한 정보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 4개국어가 가능하지만 모두 바닥핥기정도의 실력인 오케이입니다. 모든 언어를 못하는데 이런 포스팅을 어떻게 믿고 보시나요?
'언젠가의 모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젠가의 모드] 140919일자 소식 (11) | 2014.09.19 |
---|---|
[언젠가의 모드] 140918일자 소식 (7) | 2014.09.18 |
[언젠가의 모드] 140916일자 소식 (16) | 2014.09.16 |
[언젠가의 모드] 140914일자 소식 (30) | 2014.09.14 |
[언젠가의 모드] 140913일자 소식 (10) | 2014.09.14 |